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음집/국내여행

제주도 벚꽃, 유채꽃 명소! 녹산로 가본 후기

by 로즈집 2023. 4. 2.
반응형

3월 말에 저는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운이 좋게 춥지도 덥지도 않고 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날씨였고 아름다운 꽃들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본 곳 중에 정말 좋았던 벚꽃과 유채꽃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녹산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찍은 녹산로
3월 말에 직접 찍은 녹산로 사진입니다.

 

벚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보는 녹산로

약 10km 정도의 길이어서 드라이브하기에도 참 예쁜 곳이었습니다. 제주도에는 유채꽃이 피어있는 곳이 참 많은데 벚꽃과 함께 어우러져서 피어있어서 더 보기 좋았습니다. 길을 따라 쭉 가다 보면 조랑말체험공원이 있는데 그곳에서 3.31~4.2 동안 서귀포 유채꽃 축제도 열린다고 해요. 조랑말체험공원에 가시면 3만 평의 유채꽃 밭도 보실 수 있는 데 꼭 축제기간이 아니더라도 제주도에 가신다면 유채꽃을 보러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녹산로 영상
직접 찍은 녹산로 영상입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 티맵 검색 단어 : 녹산로 유채꽃도로
  • 주차 : 무료 (조랑말체험공원, 유채꽃프라자에서 주차 가능)
  • 방문 추천 시기 : 3~5월에 방문하면 좋고 4월 초~중순이 가장 만발하는 시기
  • 입장료 : 무료

 

축제기간 동안 버스킹, 공연, 빙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축제 기간 전에 가게 되었고 깡통 열차를 타고 유채꽃 단지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깡통 열차유채꽃 단지
깡통 열차와 유채꽃 단지 사진입니다.

 

깡통 열차 타본 후기

처음 깡통 열차를 타보았는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아이들도 탈 수 있고 노인분들도 탈 수 있습니다. 넓은 유채꽃 밭을 가로질러 달리는 데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꽃이 만발해 있는 곳에서 포토타임도 주셔서 깡통 열차에서 내려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흙 위를 달리다 보니 모래 먼지 같은 게 어떤 구간에서는 날리긴 했습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만 평의 유채꽃 단지 후기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셨습니다(특히 어머니). 쨍한 노란 컬러여서 꽃들이 땅을 눈부시게 빛나게 해주는 느낌도 들었어요. 서울에서는 때 되면 벚꽃 구경은 했었는 데 제주도에 가보니 유채꽃이 이렇게 예쁜지 몰랐습니다. 제주도에서 유채꽃을 만끽해 보시려면 저는 꼭 조랑말체험공원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